본문 바로가기
정리, 공부/티스토리를 시작하며

[티스토리 아이폰 사진] heic 파일, 티스토리 플렛폼에 사용

by 쉬고 싶다 2024. 1.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기린우기입니다 :D
 
아이폰을 사용하면
사진 파일이 jpg, peg 같은 대표적인 사진 확장자가 아닌
heic라는 아이폰 특유의..? 확장자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그렇기에 아이폰으로 이쁜 사진을 찍고서
해당 파일을 사용하려고 컴퓨터에 옮기면
컴퓨터에서 사진은 열리나,,
티스토리 글에 올리려고 하면 자꾸 파일로 올라갑니다
 

20221003_050449749_iOS.heic
2.03MB

요로코롬 말이죠 ;;
 
 
간단히 방법은 두가지 정도 있을 것 같습니다 :)
 
첫째로,
귀찮지만 heic 파일을 jpg파일로 변환해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
 
https://heictojpg.com/

 

Free HEIC to JPEG/JPG Online Photo Conversion Tool

HEIC converter is a free online tool that converts iOS 11+ photos from HEIC to JPEG/JPG, made with <3 by JPEGmini

heictojpg.com

 
그래도 heic --> jpg는 무료 사이트가 잘 나와있는 것 같습니다.
보통 사이트에서 하루에 변환할 수 있는 사진 수를 제한두고 그러는데,,
여기는 음.. 한 60장 변환했음에도
가입하라는 둥
돈을 내라는 둥
그런 알림이 뜨지 않아 좋았네요 :D
 

파일 끌어다 올리고 (최대 5장까지 한번에 변환 가능, 아마 그 이상을 원할 시 가입하고 돈내면 될거에요 :p)
변환 완료되면 알집으로 다운로드 활성화 --> 다운로드 후 사용 b
 
 
 
둘째로는 ,,
저는 위의 과정이 너무 귀찮아서 ㅋㅋㅋ
사진은 그냥 핸드폰으로 올려버립니다 :)
사진 찍고 바로 티스토리 글 작성 들어가서
골라논 사진 올려버리고
 



티스토리 앱을 사용하면
폰에서 사진을 올리는게 그리 어려운게 아니기에
그날그날 생각나는 대로 글을 쓰기도 편하고..!


 
개인적으로 글도 종종 폰으로 많이 쓰는데
폰으로 쓰면 작고 귀여운 임티를 말 끝마다
내 표정을 담는 느낌으로? ㅋㅋㅋ
하나씩 올려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p

🤔😃☺️😛😁
 
 
 
이상입니다 !
애초에 아이폰에서 heic --> jpg로 변환해서 하는 것도 있겠지만
그런거는.. 컴퓨터에서 변환하는 거  만큼의 번거로움이 들 테니
그냥.. 폰에서 업로드 하는게 가장 편하지 않나 생각되네요 ~


 
혹시나 보정같은게 필요하다면
요새 폰이 필름도
보정 앱도 잘 나오니 좋은거 찾아 쓰시면 !
충분하겠지 싶습니다 ~
(아이폰은 보정 없이도 아주 훌륭하죠 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