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제품사용, 자동차, 컴퓨터, IT기기 관련

겨울 지나고 더러워진 (눈+먼지) - 자동차 디테일 세차 // 유리막 코팅 보단 고체왁스 유막제거 발수코팅

by 쉬고 싶다 2024. 1. 3.
반응형

 

안녕하세요 !

성인되고서 바로 차를 몰기 시작한 친구들이 주변에 몇 있어

그 친구들한테 손세차도 배우고 ㅋㅋㅋ 유리막 코팅, 고체왁스 유막제거 이런거도 같이 한번 해봤씁니다 :)

 

확실히ㅣ.. 좋더라구요

자주는 못 해주더라도 (제가 게을러서 :p)

장마 전에 유막제거 및 발수코팅이랑

 

겨울철에 눈이 쌓이고 엄청 더러워진 차는,,

손세차 하기 힘드니

세차를 맡겨봤는데, 이 또한 괜찮더라구요 ㅋㅋ

 

간단한 경험 토대로 가볍게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

 

자동차 디테일 세차 // 유리막 코팅 << 고체왁스 유막제거 발수코팅

 

저번 겨울에 제가 자취하며 지내던 곳이 빌라였고

빌라다 보니,, 지하주차장은 없고

천장도 애매한 주차공간이었어서

눈이오고 비가오면,, 전부 맞고 더러워질 수바께 없는 공간이었습니다.

 

더군다나 ㅋㅋㅋ

겨울에 한달간 해외 출장을 다녀오며

그동안.. 차가 완전 더러워졌더라구요 ...

눈이며 눈이 끌고온 먼지며 윽 ㅠ

분명 작년 7월에 뽑은 세차였는데 ..

 

그래서 !! 손세차할 엄두는 안나고

기계식 세차는 나름 흰색이 아닌 아마존그레이, 짙은 색이라 기스난거 티난다 하니 패스 ~

세차를 맡기기로 했습니다 :0

 

세차 디테일링 b

 

 

진짜.. 겁나 더러워졌어요 ㅠ

나름 첫차 뽑았을때

친구들이 같이 ㅋㅋㅋ

액체왁스도 맛보여 주고 고체왁스도 맛보여줘서 좋아라 했는데

완전 더러워졌습니다 :p

 

 

자동차 디테일 세차 // 유리막 코팅 << 고체왁스 유막제거 발수코팅

 

사진이라 앞은 티가 덜 나지만

유리도 엄청 더럽네요 :p

 

그래서 ! 디테일을 맞겼고

(따로 외관만 하는건 없더라구요?)

아반떼는 5만원에 외부 내부까지 싹 한번 청소해준다 하였습니다.

 

슬슬 겨울이 다가오는 이번에도

겨울이 끝날때면 디테일링을 한번 맡겨볼까 합니다.

내부도 청소할겸 ~

 

혹은 차 바꿀때 한번 씻기고 가야겠어요 :D 중고차로 보내주러 ㅎㅎ

 

자동차 디테일 세차 // 유리막 코팅 << 고체왁스 유막제거 발수코팅

 

디테일링하고

어쩌면.. 호구가 잡힌게

유리막 코팅도 한번 해볼까라는 생각에

귀가 팔랑이며 유리막 코팅도 하고 왔습니다.

 

자동차 디테일 세차 // 유리막 코팅 << 고체왁스 유막제거 발수코팅

 

유리막 코팅하며

그래도 달마다

적어도 2~3달에 한번씩은 와서 디테일링을 받아 유리막을 유지시키라 하셨지만

저는 음.. 9개월째 손세차도 한번 정도만 했네요 :p

 

 

솔직히..!

비 겁나 온날

지하주차장 들어와서 물기 맺혀 있으면

대형 타올로 슥슥 당겨 닦아주면 다음날 완전 깨끗하더라구요? ㅋㅋㅋ

수건만 올라가 샤워하며 바디워시 뿌려다 박박 밟아가며 빨아버리고 ㅋㅋㅋ

 

혹시 이게 코팅이 되어있어서 그런거였을까요 ..?!

 

 

아무튼 ! 겁나 더럽던 차가 깨끗해지니

기분이 아주 좋습니다 :)

 

 

겨울에 혹은 겨울이 끝날때는 맞춰~

한번씩은 맡겨볼만 한 것 같습니다 !

돈값하네 ~~ b

 

자동차 디테일 세차 // 유리막 코팅 << 고체왁스 유막제거 발수코팅

 

덤으로 아래는

친구들 따라 액체왁스, 고체왁스 다 바른 후

물방을 맺힌게 신기해서 찍어둔 사진입니다 ㅋㅋㅋ

 

왁스바르면 확실히 물방울이 동글하게 맺히고

문 여닫는 충격만으로도 또로록 다 흘러내리더라구요

오.. 장마전엔 진짜 한번.. 해볼만한 것 같습니다

아주 좋아요

 

자동차 디테일 세차 // 유리막 코팅 << 고체왁스 유막제거 발수코팅

 

자동차 디테일 세차 // 유리막 코팅 << 고체왁스 유막제거 발수코팅

 

엄청 거새게 비가 왔던 때인데

물방울 다 맺혀있고

일부는 또로록 흘러 내려서

몇몇 줄로 표시되게끔 물방울이 없는 라인이 있습니다 ㅋㅋㅋ

 

 

유리막 코팅은

유막제거를 하고 해야하는데

저는 세차여서 유막제거를 할 필욘 없었지만

일단은 친구들이랑 같이 하고 유리막 코팅을 했었어요 ㅋㅋㅋ

 

달릴 때 신기했던.. 비가 겁나와도 조금만 빨리 달리면 (한.. 80?)

물방울이 굴러서 위로 날라가버리던 블박 영상도 가져왔어야 하는데

어디다 꿍쳐둔지 모르겠습니다 :p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