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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기, 전기모터 제작과정
Shaft를 포함한 하우징 제작
프레스 금형에서 타발 2’50’’
각각의 낱장을 적층 3’30’’
조립된 낱장의 체결을 위한 공정(interlocking, 용접, 본딩 등) = 회전자 코어 조립 3’40’’
- 포스코 전기강판
- 용접(전기강판의 전자기석 특성을 떨어트려) -> 본딩
- 판 사이의 소음 줄이고
- 철손 줄임
- 무방향성 철판 ~ 전력 손실이 낮아
고정자에 절연지 삽입 3’55’’
고정자에 코일 감기 4’10’’
3상 모터 기준, 3개의 상을 주는 코일 무리 사이사이에 절연지 삽입 4’35’’
고정자 하우징(프레임)에 넣고 6’05’’
회전자 제작 ~ 낱장 적층 6’40’’
(낱장 -> 자기장을 막대에 집중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 로터에 잔류 에너지(와상전류)를 줄여 효율 개선
Sfatf 삽입 + 용접 7’50’’
C-ring 압입 = 베어링의 위치를 잡아주는 장치 8’50’’ ?
(본딩) 영구자석 조립
회전자 외경 치수 검사
착자 요크(yoke)에 넣어 자석 착자
역기전력 검사(착자 잘 되었는지, 극수 부합 여부)
착자된 자석 표면에 붙은 철가루와 같은 이물 제거
고정자에 조립 + 베어링 압입 9’15’’
최종조립 – 모터검사 – 출하 9’35’’
Ref
현대H모빌리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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