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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속기
모터의 특성에 맞춰 동력을 바퀴에 더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고안된 일종의 변속기
모터는 분당 회전수(RPM)가 내연기관 엔진 보다 훨씬 높다. 회전수를 상황에 맞기 바꾸는 변속이 아닌, 회전수를 하향 조정(감속)하는 역할 수행 = 속도를 낮춰 높은 회전력(토크)를 얻어
변속기(Transmission)
엔진의 힘을 자동차의 동력원으로 전환시키는 동력전달 장치 중 하나
엔진의 동력(회전력) ==> 바퀴를 움직이게 하는 토크(동력원)로 변환
정차 시, 엔진의 공회전을 가능하게 하며 후진을 가능하게 합니다.
새시 (Chassis)
자동차가 구동하는데 필요한 모든 장치를 의미
엔진이나 파워트레인은 새시의 범주에서 제외하고 변도의 구성으로 부서를 조직, 별개의 부품으로 간주하는 경우가 많다.
(완성차 업계의 기술을 가장 잘 나타내는 분야가 엔진과 파워트레인 이기에)
현가장치 (Suspesion)
주행 시, 노면에서 발생하는 충격이 차체나 탑승자에게 직접적으로 전해지지 않게 충격을 흡수하는 부분
타이어를 노면에 확실하게 접지 시켜주는 장치 (고속이나 비, 눈 같은 악천후에 필요한 장치)
서스팬션도 그냥 스프링 뿐만 아닌, 유체의 압 및 기구제품의 강성도 추가되는 개념으로 보인다.
제동장치 (Brake)
감속/정지/주차 상태 유지
피스톤/디스크/오일 사용하기도?
조향장치 (Steering)
방향전환
스티어링 휠의 회전을 직선운동으로 바꾸어 바퀴의 방향을 좌우로 움직이게 함
Re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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