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제품사용, 자동차, 컴퓨터, IT기기 관련

[로드 자전거 타이어 튜브 교체] 펑크, 굴러다니는 폐자전거 타이어 때다 쓰기 :p

by 쉬고 싶다 2024. 1. 3.
반응형


로드 자전거를 타다보면
속 타이어 펑크가 자주 나죠.. ㅠ
그래서 로드 탈때면
가방안에 타이어 여분이랑 갈때 필요한 공구
혹은 땜질할 타이어 쪼가리 본드 사포
그리고 타이어 펌핑 기구까지 넣고 다녔죠 ㅋㅋ

 


친구랑 대학원 다닐때
같이 퇴근하려는데
친구 타이어가 터졌다고..
학교에 방치된 딱봐도 버리고 졸업했을법한 자전거를
하나 뜯어다 쓰자는 대안이 있었어서 ㅋㅋㅋ
(이때는 타이어를 들고 다닐때가 아니라 😛)

로드 자전거 타이어 튜브 교체


녹슬고 거미줄 쳐져있고 낡은 녀석인데
바퀴 사이즈 대충 맞아보이는 바람빠진 녀석 하나 납치해 왔습니다 😃


지지대 때고
뒷바퀴 프레임에서 빼내고



근데 빼내려니


브레이크랑 기어체인이 걸리기에

로드 자전거 타이어 튜브 교체


적당히 걷어내고 바퀴 빼줍니다 :)


뒷바퀴 😛

로드 자전거 타이어 튜브 교체


타이어 채우려는 로드자전거도 뒷바퀴 빼주고
뒷바퀴는 다시 껴줄때
체인이랑 기어장치 방향 잘 잡아줘야해요 ☺️

로드 자전거 타이어 튜브 교체


주서온 자전거에서 속 타이어 빼주고
바람 다 빠져있는 녀석이라 ㅋㅋ
대충 손으로 비벼주면 빼낼 수 있습니다 :)

(빼주기전에 바람구멍 뚜껑이랑 너트 빼줍니다, 고녀석은 속타이어에 연결된 바람 입구이기에 속타이어랑 같이 겉타이어에서 나와야해요 ㅎㅎ)

로드 자전거 타이어 튜브 교체


터졌는지는 대충 펌핑해보거 알았고
추후에 땜질로 터진부분만 찾아 꼬매시려면
타이어를 돌려다며 물에 담가보면 찾기 편합니다 👍
공기 기포 뽀글뽀글 나오는 곳이 구멍난 곳 :)

로드 자전거 타이어 튜브 교체


로드 자전거는 펑크 났어도 저런 검정 지지대가 필요하더라구요 🥲
그래서 보통 로드저전거 탈때는
비상시, 타이어 터졌을때를 대비해
저 검정 지지대 2개씩 챙겨다닙니다 :)


그냥 기어 잘 돌아가길래.. ㅎㅎㅋ


속에 베어링 보이길래.. ㅎㅎ


녹슨 기어 가까이서 ㅎㅎ


아무튼 터지지 않은 타이어로 교체해주고

로드 자전거 타이어 튜브 교체


겉 타이어에 잘 넣어..
공기 펌핑 해주면

로드 자전거 타이어 튜브 교체


끝 :)
뒷바퀴는 체울때
체인이랑 기어변속장치가 저 모양이 되게 잘 만들어주셔야 들어갑니당 :)
위화감 없이 딱 알맞게 잘 들어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