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에버노트

에버노트 사용법, #1 자료를 수집하는 방법 (웹클리퍼, 사진속검색)

by 쉬고 싶다 2020. 2. 7.
반응형

에버노트, 자료를 수집하는 방법

웹 클리퍼

웹상에서 제공되는 텍스트, 링크, 이미지 수집.

PDF 파일도 클리핑 가능!

=> 괜찮아 보이는 정보 찾으면 수집, 이동하며 폰으로 확인

노트북에서 의 웹 클리퍼(웹 클리핑)

익스플로러는 에버노트를 깔으면 웹 클리핑 바로 가능

크롬은 에버노트를 깔고, 웹 클리핑 확장프로그램 깔아야 사용 가능

=> 프로그램 다운하면 확장프로그램 아이콘 생성

웹 클리핑이 필요할 때,

아이콘 클릭

클릭하면 아래의 선택목록이 나오는데,

기사는 굳이 안 써도 될거 같다.

간소화된 기사를 누르면 보고있던 기사의 좌우/아래 광고를 짜르고 예시를 보여준다. 그대로 노트에 저장해준다는 말이다. 기사 스크랩에 유용하다.

전체 페이지는, 위와 달리 좌우/아래 광고까지 싹다 그림으로 긁어온다. 블로그나 포스팅은 기사로 취급을 안 하는지, 간소화된 기사가 먹히지 않는게 많다. 그럴때 사용하면 되겠지 싶다.

북마크는, 블로그에 링크를 첨부하면 나오는 작은 네모난 박스로 저장하는 것이다. 그 속에 링크가 달려있다.

스크린샷은, 말그대로 스크린샷 :) 찰칵소리도 난다.

그리고서 중요한게,

에버노트는 검색의 분류와 사용이 정말 중요시 되는 노트라 생각된다.

어떻게 저장할지 정했으면,

어디에(노트북) 무슨태그로 저장할지 골라 스크랩저장하면 된다.

폰/테블릿에서의 웹 클리퍼(웹 클리핑)

폰/테블릿은 따로 다운받아야 하나 한참을 찾았다.

그런데 그런게 아니고, 기본적으로 기능이 제공된다.

 

 

스크랩하고 싶은 웹페이지의 오른쪽 위에 ...을 클릭, 공유를 누르면

공유 리스트가 나온다.

그중에 에버너트에 추가 클릭!

그러면 가장 오른쪽 화면처럼 나오며 에버노트 아이콘 주변으로 차징?된다 ... 저장중 ...

그걸 다시 눌러주면, 가장 오른쪽 사진처럼 나오는 것이다.

누르고, 폴더(노트북)분류하고, 태그 추가하고, 다시 에버노트 아이콘을 눌러주면!

저장된다 :)

이렇게 저장된 사진들은 검색도 가능하다

에버노트는,

사진 속의 문구들을 검색할 수 있다.

앞으로 정말 많이 쓸 검색란에 스크랩했던 기사에 들어있던 문구를 검색하면

에버노트가 그를 인지하고 사진에서 그 문구를 찾아다 검색노트 리스트에 올려준다.

나는 '모든'이라 검색했고 (노트가 많으면 이런식으로 검색해선 절대 찾지 못할 것이다.. 그냥 예시!)

4가지 노트가 리스트에 올라왔다.

나는 그 중 3번째, 위의 스크랩을 찾고 있었다.

사진 속의 노란박스 '모든'을 인지하고 검색리스트에 올려준 것이다.

그런데 다른 검색리스트도 눌러보니

만능은 아닌가 보다 :(

이상한거도 막 찾아다 '모든'이라고 가져왔다 ㅋㅋㅋㅋ

사진 검색기능 보단,, 제목과 태그의 분류로 찾기로 하자 ㅎㅎ..

다음은 에버노트의 기능에 대해 / 에버노트에 대해 / 할일 관리법 / 노트북과 태그 운영방법에 대해서도 순차적으로 포스팅하려 합니다 :)

에버노트를 사용하시려는 분들은 저랑 같이 공부해봐요 :D

저도 이번에 책 보면서 공부 중이랍니다 ㅋㅋㅋ

노트를 사용하기 위해 공부해야 한다니.. 라고 생각할 수 도 있지만!

공부해서 기능많고 잘 정돈된 노트어플을 쓴다면,, 생활에 도움될거에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