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에버노트

에버노트 사용법, #3 에버노트 노트에 대해(알리미 / 프레젠테이션 / 스크랩 / 암호화)

by 쉬고 싶다 2020. 2. 9.
반응형

에버노트, 에버노트 노트에 대해

어찌보면 이전에 적은 #2 에버노트 기능 포스터에 적었어야 하는 내용이 아닌가도 생각됩니다.

에버노트 노트에 대해 적는다고 하지만, 어찌보면 기능적인 내용이라 그렇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아래의 기능에 대해 적고자 합니다.

알리미 기능

노트 합치기

프레젠테이션 작업

웹 클리퍼 (좋은 놈이니 한번 더! ㅋㅋ)

선택한 텍스트 암호화

말그대로, 에버노트 노트에서 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에서 쓰듯이

간단하게 가로x세로 사각 갯수만큼 드레그 해서 쓸 수도 있고,

설정을 들어가 행열 갯수 정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오디오 / 프레젠테이션 / 구글 드라이브에서 불러오기 / 파일첨부 / 사진찍어첨부 / 할일체크박스

정도가 노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라 볼 수 있겠네요!

알리미 기능

(쓰고보니, 알리미가 조금 기네요.. ㅠ)

알리미를 사용하면,

스마트폰 / 이메일로 알림을 받을 수 있고

알리미 기반으로 할일 목록을 작성

노트 목록 상단에 노트를 고정 시킬 수 있습니다.

알리미를 설정해 보겠습니다 :)

조금있다가 말하겠지만, 아이콘을 공유 왼편에 리스트로 빼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우선 공유 옆옆의 ...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알리미를 누르면 '날짜선택'이라는 선택지가 나옵니다.

그걸 선택해 날짜를 선택하면

그날짜에 알림이 울리게끔 하는 설정입니다.

다시 누르면 완료로 끝내던가 / 삭제하던가 / 날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빼는 방법은, 이전에 했던데로 ... 을 누르고 사용자 지정을 들어가면

저기의 리스트 내용들을 빼놓고 간편히 쓸 수 있습니다.

저는 알리미 / 프레젠테이션 / 템플릿으로 저장 정도 빼놨어요 ㅎㅎ

그 외에, 더 많은 아이콘을 노트에, 에버노트에 정렬해두고 싶다면 도구 => 도구 모움 사용자 지정을 들어가시면 설정 가능합니다.

몇개 막 빼서 넣어봤네요 ㅋㅋ

기존에는 '동기화'버튼만 있었지만, 몇개 추가해서 넣어봤습니다.

다시 알리미로 돌아가면,

알리미를 설정하면 노트의 최상단에 놓여 계속 상기시켜줄 수 있다고 했습니다.

알리미를 설정하면 이런식으로 노트의 상단에 위치하게 되고,

간단하게 알리미 완료를 할 수 있습니다.

매일매일 했으면 하는 일' 이라는 알리미 받은 노트가 있습니다.

그것의 왼쪽에 박스를 클릭하시면 체크 표시가 되는데,

그러면 완료되었고, 알림없이 일정이 끝납니다.

설정으로 알리미들 정렬이나 보기방식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알리미의 활용성을 높여줄 검색 예시

 

 

프로들의 에버노트
국내도서
저자 : 홍순성
출판 : 영진닷컴 2015.09.21
상세보기

 

(책에 더 많은 내용이 들어 있습니다~)

노트 합치기

같은 이름의 노트가 많아지면, 중복되면

나중에 헷갈리게 됩니다.

그를 방지하기 위해 묶어도 될 노트들은 합쳐두면 편한데요.

Ctrl과 Shift로 여러개 선택하면 자연스레 합치기 / 태그 설정 페이지가 나옵니다.

단, 순서가 중요하다면 먼저 선택하는 노트의 내용이 위로 올라갑니다. 1,2,3,4, 순으로요.

프레젠테이션

에이 노트로 무슨 프레젠테이션이야' 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괜찮아서 올려봅니다 ㅋㅋㅋ

프레젠테이션 기능 :

레이저 포인터가 있다.(마우스로!), 이쁘게 잘 만들어서 눈이 가네요.

이미지 확대(클릭으로) => 다시 프레젠으로 되돌아오고

가끔 이미지가 프레젠 상태에서는 레이저 포인팅이 안 되던데,, 클릭해서 들어가니 레이저포인팅 됩니다.

마우스 롤로러 내려가던 / 옆에 슬라이드 클릭해 내려가던 / space바 눌러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됩니ㅏㄷ.

듀얼모니터 사용시 Ctrl + s 로 화면선택이 된다고 합니다 (안써봐서 모르겠네요.)

첫 화면은 노트 제목이 들어갑니다.

오측 상단에서 포인터 색상 고를 수 있어요! 저는 파랑이 이뻐보여서 ㅎㅎ

포인터 색상의 왼편은 배경을 꺼멓게 할지 하얗게 할지 / 오른편은 프레젠 종료

첫 사진의 가운데 오른편에 보면 네모난게 하나 있습니다!

그거 클릭하면 지금 사진의 오른편처럼 펼쳐집니다.

파란 선이 있는데, 거기에 커서를 대면 오른편에 + or - 가 나옵니다.

'+'는 사진/적당량 글마다 페이지 구분을 둘지

'-'는 그런 구분없이 이어지게 놓을지

어떻게 놓던지 마우스롤러로 / 스페이스바로 다음 페이지/사진/글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건 프레젠테이션에서 사진을 클릭해서 확대시킨 사진입니다.

그 곳에서 포인터 된다고 찍어논 사진이네요 ㅋㅋ

사진에서 나갈때는,, 그냥 눈 가는대로 오른쪽 상단의 'x'를 누르면 프레젠 자체가 닫혀 버립니다.

왼쪽 상단의 뒤로가기 눌러야 되요 :(

몇번이나 낚였네요.

웹클리퍼 / 웹클리핑

포스팅을 한 번 더 할까 했는데,

너무 길어지니 그냥 쪼개서

다른 포스팅의 링크를 걸어두게습니다 :)

2020/02/07 - [공부해요/에버노트] - 에버노트 사용법, #1 자료를 수집하는 방법 (웹클리퍼, 사진속검색)

불러오는 중입니다...

선택한 텍스트 암호화

처음에는 암호화가 필요한가 생각했는데

회원가입 정보나 잊어버리기 쉬운 암호들을 적어두고

기억하기 쉬운 암호로 통일해두면.. 이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지금보니 두번이나 암호를 거는거 같아 번거롭다는 생각도 드네요.

텍스트 드레그 후 오른쪽 클릭

선택한 텍스트 암호화 들어갑니다.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상으로 노트관련 포스팅은 마치고

앞으로 할일 관리법과 노트북/태그 운영방법을 포스팅 하려 합니다.

메모를 하려는데 굳이 공부까지해서 해야하나? 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반대로, 이정도도 제대로 못 쓰면서 다른 어려운걸 얼마나 잘 할 수 있을까란 생각도 듭니다.

같이 공부해봐요 :D

그리고 유용한 어플을 잘 사용/활용하게 되면 그만큼 인생에 플러스 요소잖아요? 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