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시장은 이제서야 초입에 불과하다
전기차 시장이 주춤하고
세계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 다시 내연기관을 끌어들이고, 전기차로의 전환 정책 시기를 늦추는 등의 행보가 이어지지만
- 특정 차종은 35년 내연기관 퇴출을 위한, 25년부터 생산 단종을 말하는 업체들도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전기에너지를 사용한 친환경 에너지로의 변환 (전기 에너지의 생성 부터 친환경이 되어야 하지만, 우선은 그 앞단인, 전기 에너지를 사용한 산업 생활부터 꾸리는 것이라 본다)
앞으로의 시대
AI 및 자동화, 친환경 시대에서
전기에너지와 반도체는 때고 생각할 수 없는 시대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전기에너지를 사용하는데에 필수적으로 사용 되는 것이 현재로썬 배터리이다.
전기차 시장만 생각할 수도 있지만
무거운 차량 및 적재량들을 전기모터를 통해 속도를 내는 전기차가 나오듯
AI 및 로봇 산업의 발전으로 고토크 정밀한 모터를 사용한 로봇 발전에도
전기에너지 및 모터를 사용하기 위한 배터리는 필수이다.
이 시대에서 내연자동차가 끝나며 전기차 시대가 오듯
비행 산업에서도 전기에너지로의 전환이 충분히 올 수 있다고 본다.
그러기 위해서는 배터리의 에너지 밀도 및 무게 스펙이 올라가야 할 수 있지만
가능성 있는 부분이다.
북미에서는 픽업트럭의 사용량이 많아
픽업트럭에 대한 전기차의 전환도 빠르게 일어나고 있으며
실제로 픽업트럭에 사용하기 위한 모터 개발도 많이 이뤄지고 있다.
이에 더해,
픽업트럭에 사용되었다면
버스에도 사용되었듯
큰 트럭에 사용하기 위한 모터 및 배터리 밀도/무게 스펙의 상승이 이어질 것이다.
전기차, 픽업트럭, 버스, 트럭, 항공, UAM, 로봇
어쩌면 더 나아가 모든 물류 이동, 모션이 들어가는 모든 제품에 사용될 것이
전기에너지를 사용하는 모터와 배터리 일 것이다.
이렇게 생각하면
정말 이 시장의 가능성과 크기는
너무도 크지 않을까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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